이용약관

  • 1.총칙


    제 1조 (목적)


    카트너 서비스 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카트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카트너(www.cartner.kr) 및 카트너 관련 제반 서비스 사이트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 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를 의미하며, 이하 '사이트'라 함) 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가격정보 등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광고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회사' 란 ㈜카트너가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회사' 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유료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유료회원’이라 함은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월 정기 이용권 등을 결제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6) ‘유료 서비스’ 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결제하거나, 회원이 회사 또는 제 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회사 또는 제3자로부터 사이트에 연결(링크)된 유료 콘텐츠 제공 업체 및 회사의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 서비스는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행위로 보지 않으며, 본 약관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7) ‘결제’ 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 약관 제 8조 각호에서 정한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입니다.

    9)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카트너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의 청약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특약이 없는 한 회원이 유료서비스 해지 의사를 밝히기 전까지 그 이용에 대한 대가로 최소 1개월 단위의 지급 결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10)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2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 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구매취소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 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 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 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 는 개정된 약관의 공지 후 효력발생일 이전까지 거부 의사 표시 또는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 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 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 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만 14세 미만인 자

    나. 회원가입 신청자가 과거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 로부터 회원자격의 제재조치를 받고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한 경우를 포함)

    다.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 의 이용 승낙의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회사' 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 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5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및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회원' 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 의 신용도 및 대외적 이미지가 저해된 경우

    다. 타인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 의 운영진,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마. '회사' 의 서비스 운영에 고의 또는 과실로 불이익을 주거나 방해를 하는 경우

    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사. 법령 또는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은 전 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 나 다른 회원 및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민사상의 책임이 있으며,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 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 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상당기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 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 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 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를 원칙으로 하며 전화, 팩스 등 유, 무선 연락처로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원' 이 '회사' 에 통지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페이지 상에 게재된 절차와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 는 '회원' 이 이러한 통지 절차 또는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통지를 수령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① '회사' 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 를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제 8 조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승낙의 제한


    1항. 회사가 운영하는 카트너 유료 서비스 대한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항.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이 약관에서 회사가 명시, 고지하는 사항을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항. 회사와 회원간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있는 때(유료 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4항.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소정의 조건 성취 또는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일정 기간 동안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회원의 개인 신용등급 및 타 서비스 요금 연체, 미납 등의 이유로 정상적인 결제가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

    4)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항.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 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 반영하여야 합니다.

    6항. 회사는 회원 가입에 필요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대해 회원은 성실하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수집하는 회원의 정보를 이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관리합니다.


    제 9 조 (프로그램 설치 및 데이터 수집)


    1항.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어플리케이션 및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및 업데이트하도록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그 설치 및 업데이트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어플리케이션 및 별도 프로그램의 설치 및 업데이트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항.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단말기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3항. 회사는 제2항의 데이터를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이용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4. 유료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유료 서비스와 유료회원


    1항. 회사가 유료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 서비스는 개시되며,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2항.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신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용신청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회사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회사에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이 약관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항.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자동결제 여부에 따른 분류

    - 정기결제형 이용권: 유료회원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서비스

    2) 판매방식에 따른 분류

    - 직접판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4항. 유료회원이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유/무선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 내에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유료회원과 유료회원이 가입한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유료회원과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데이터 통화료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결제수단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온라인 계좌 입금


    제 12 조 서비스 지역


    유료 서비스는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제 13 조 B2B 거래


    1항. B2B 거래란 특정 법인에게 직카 유료 서비스를 대량으로 판매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항. B2B 거래 시 거래량 및 해당 이용권의 용도에 따라 일정 수준의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유료 서비스의 변경, 청약 철회, 해지, 정지 및 중단


    제 15 조 유료 서비스 가액 변경


    회사가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 서비스 가액을 인상할 경우, 인상된 가액을 적용 받는 회원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이 해당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 승낙이 일시적으로 유보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유료서비스 변경


    1항. 회원이 이미 구매/가입한 유료 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1개월 이내 변경신청할 경우 1개월 이내로 변경 협의를 할 수 있습니다.

    2항. 즉시 변경의 경우, 회원이 변경 요청한 이용권으로 즉시 교체되며, 기존 구매/가입한 이용권의 남은 기간과 변경 요청한 이용권의 가격을 비례배분하여 이용 기간이 조정되며 새로운 결제주기가 적용 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해제⋅해지 및 환불)


    1항. 회원의 변심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청약철회, 해제⋅해지하는 경우, 회원은 이용내역이 없으면 최초 결제일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할 수 있고 다음 결제주기부터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를 제외하고는 결제수수료 등 부대비용을 제외하고 전액 환불합니다. 다만, 결제주기 내 계약의 해제⋅해지는 서비스 이용내역이 있는 경우 또는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한 상태에서 결제일로부터 7일이 초과한 경우 제한되며, 이 경우 결제주기 동안 이용기간이 유지되고 결제주기에 따른 요금이 청구되며, 해지효과는 당해 결제주기 종료 즉시 발생합니다.

    2항. 회사가 안내한 방법으로 회원이 이용을 시도하였음에도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등 약정한 “유료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음이 확인된 경우 또는 시스템 장애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해제⋅해지하는 경우 잔여일수에 해당하는 대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3항. 1개월을 초과하는 장기 이용권의 경우에도 제1항 및 제2항을 적용하되, 월정액 요금을 기준으로 이용대금을 산정하여 이용요금을 공제하고, 환불할 금액은 잔여 기간(월단위 기준)에 대하여 할인전 월정액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상호 산정하여 공제합니다.

    4항. 청약철회, 계약의 해제⋅해지는 유료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 등 회사가 인정한 방법을 통해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유료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유료회원에게 회신합니다.

    5항. 회사는 유료회원의 청약 철회, 해지・해제 시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유료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유료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유료회원에게 전자 메일, 서비스 홈페이지로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유료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4)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6항. 유료 서비스 결제자와 이용자가 다른 경우의 환불은, 해당 유료 서비스 결제자가 이용요금을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7항.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제28조에 따라 제정된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공제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8항.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 서비스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9항.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이 약관 제19조에서 정한 절차를 거쳐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 과실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10항.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유료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해당 이용권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탈퇴한 회원이 이용요금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이 약관에서 정한 기준을 따릅니다. 이 경우 유료회원의 정보와 카트너 이용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다만 타사 계정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여 구독한 경우, 해당 타사를 통해서 해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 16 조 과오금


    1항.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항.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3항.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유료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항. 회사는 과오금의 세부 환불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회사나 회원이 과오금의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전자우편, 서비스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에 따라 상대방에게 통보

    2)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요청 계좌 등)

    3)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2.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

    4)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차회 요금에서 상계)


    제 17 조 유료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항.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는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 중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 사유, 중단 기간 등을 이 약관 제3조(약관의 효력/변경 등)의 방법을 통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경위와 원인이 확인된 즉시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회원, 기타 불특정 제3자의 불법, 범죄행위로 인하여 기술적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

    2)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네트워크 장애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3항.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아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는 아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각 호를 적용함에 있어 사전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3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합니다.

    1)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 서비스 중지•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

    2)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아니합니다.

    ㄱ.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24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ㄴ.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 중지•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4항.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항.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지 6개월이 경과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회원의 사전동의가 없더라도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범위에서 서비스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항. 회사는 게재된 광고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보호


    1항.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항.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모든 사항을 알리고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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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항.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6. 계약당사자의 의무, 손해배상 등


    제 20 조 회사의 의무


    1항.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항.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3항.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를 이를 적절한 절차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4항.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5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위반시 회사의 조치 등


    1항.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관계법령,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사이트 내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항.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 본인 아닌 제 3자가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타인의 명의,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3항.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영업활동 등 영리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허용하는 범위를 벗어난 이용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항.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위법행위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항.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6항. 회사는 제1항 해당하는 회원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다음 각호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회원 자격의 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제3의 이용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거나, 범죄의 위험성 등을 차단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위반 행위가 발견된 즉시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회원이 동일한 위반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위반행위가 시정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는 조치를 취할 시 회사는 이 사실을 즉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며, 회원은 안내받은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조치를 취하기 전에 회원에게 충분한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고의, 과실 없음을 입증하거나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가 취한 조치는 즉시 철회되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이 회복됩니다. 이때 서비스 이용이 정지됐던 기간을 고려하여 이용 기간이 소급 적용됩니다.

    6)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의 이용을 부당하게 제한한 것으로 증명된 경우에는 회원은 정지된 이용기간에 대하여 회사에 이용요금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1항.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유료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유료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발생한 손해 또는 서비스의 신뢰에 기인한 손실, 간접적인 손해, 기대이익의 상실 기타 서비스의 결함에서 직접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회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의 관련 규정 및 기타 상관례를 따릅니다. 본 항에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되는 범위에는 다음 각 호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한 행위로 발생한 개인적인 비용이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에 제3자의 해킹, 바이러스 유통 등 불법행위로 인한 사고 발생시, 그 사고에 관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거나, 회사가 그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관련법령에서 요구되는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 장애, 전송 또는 게시의 실패,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오류, 생략, 누락, 상실, 파괴, 멸실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에서 제공하는 견적계산(비교견적) 서비스의 차량 정보 및 월 납입료, 잔존가치 등의 정보는 금융사, 제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참고용 서비스로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자동차 재고에 대한 정보는 실시간 변동되는 사항이며, 이로 인한 정보의 오류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항.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항.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유료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면책


    1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 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항.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결과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리뷰, 평점 등 게시물의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항.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1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협의가 안될 경우 콘텐츠산업진흥법 상 콘텐츠분쟁 조정 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항. 전항에 따라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 간의 소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본 약관은 2021년 11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카트너 참고용

비교견적서에서 제공되는 차량 정보 및 월 납입료, 잔존가치
등의 정보는 금융사, 제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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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트너 운영팀입니다.

2023년 6월 30일 개별소비세 인하 종료 관련해서 현재 차량가격 및 옵션가격이 조정중입니다.

현재 리스/렌트 견적계산은 금융사에서 제공한 개별소비세 인하 종료 전 견적기로 계산된 견적입니다.

금융사에서 신규 견적기가 나오면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 준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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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an Bl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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